출처 : bemil 군사세계

링크 : https://1boon.daum.net/bemil/5f86a3db47190822bc7222d9

요약 : 미 항공우주국 NASA의 경사 날개(Oblique wing) 시험기 NASA AD-1.

AD-1의 약자는 ‘Ames Dryden’이다. ‘Ames’는 재조사 Ames Industrial Co. 이름에서 따왔고 ‘Dryden’은 나사 드라이덴 비행 연구 센터(현 암스트롱)의 이름이다. AD-1는 경사 날개(Oblique Wing) 시험기로 날개 각도에 따라 변하는 공기 역학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. 비행 중 날개 각도를 변화 시켜 더 빠르게, 더 효율적으로 나는 방법을 찾기 위해 AD-1 프로젝트가 추진되었다. P 202는 항공기 역사상 가장 괴이한 비행기로 꼽히는 비대칭 항공기 BV 141를 디자인한 리처드 보그(Richard Vogt)가 고안했다. 경사 날개의 개념을 검증하는 AD-1 프로젝트는 NASA의 그 어느 프로젝트보다 관련자들을 긴장시켰다. 항공역학에서 가장 중요한 밸런스가 무너진 매우 모험적인 시험기였기 때문이다. 1979년 첫 비행을 한 AD-1은, 비행마다 조금씩 날개 각도를 증가시켰는데 60도 각도에 도달하기까지 1년 6개월이나 걸렸다.

실험 결과!

덩치가 큰 ‘대륙 간 항공기’를 경사 날개로 만들면 항속거리가 늘어나 두 배의 연비를 달성할 수 있다고 한다!

한줄 요약 : AD-1 이라는 비행기는 오래전에 개발되었던 비행기다. 이 비행기의 주 날개는 경사도가 60도로 경사져 있으며 이를 이용해 날게 되면 항속거리가 늘어나 두 배의 연비를 달성할 수 있다.